MKE 토크레오미터 (RheoComp® System)

mke | 2018.07.02 15:42 | 조회 515





플라스틱고무∙신소재 가공연구에 가장 기본적인 설비인 토크레오미터(Torque Rheometer)MKE의 대표 제품이다. 배치믹서를 비롯하여 파우더믹서, 단축압출기, Rubber용 압출기, 트윈압출기 등 여러 가지의 모듈기기를 자동제어/자동데이터취득장치가 탑재된 구동본체에 체결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, 믹싱, 블렌딩, 압출성 등 고분자의 가공성을 평가하는데 사용된다.


토크레오미터는 다양한 가공기기 모듈을 구동본체에 연결하고 가공온도, 스크류 속도 등을 변화시키면서 설치된 센서를 통하여 수지온도, 기기압력, 토크 등의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 기록하는 것이 주 기능인데. 이렇게 측정 기록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재와 제품개발, 공정개선에 활용하는 것이다. 최근, 대폭 업그레이드된 자체개발 O/S 'i-RheoProcess' 와 신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사용자 편의성이 극대화된 인터페이스와 보다 컴팩트한 디자인의 신모델을 출시하였다.


순수 자체기술로 국산화를 이룬 MKE 토크레오미터 RheoComp® 시리즈는 수입산 제품에 의존하던 가공물성 측정기기의 수입 대체 효과라는 의미도 있지만 그보다는 고분자 가공기술개발을 통해 우리 플라스틱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데 필수적인 아이템이란 점에 더 주목해야 한다. 해외 브랜드 제품과 호환 사용 가능하다는 점과 높은 사용자 편의성, 언어적 물리적 장벽이 없는 밀착형 지원서비스, 가공분야 기술전문성 등이 강점으로 작용하여 최근 유수한 글로벌기업 현장에서 외국산 제품을 제치고 그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.


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